본문 바로가기

변비에 좋은 ‘자연식품’ 15가지

728x90

 

1. 요구르트
잘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가 장내 박테리아의 건강한 균형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장내 박테리아가 더 많은 섬유질을 먹어 치워 변비를 완화해 줍니다. 

2. 소금에 절인 양배추
발효된 양배추(Sauerkraut)에는 소화 과정을 돕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합니다. 섬유질도 들어 있습니다. 

3. 커피
모닝커피 한 잔 마시면 창자와 뇌가 자극을 받게 됩니다. 카페인 성분은 변비를 줄여주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4. 감귤류
오렌지, 자몽, 레몬, 라임 등 수분이 많은 과일은 대변을 부드럽게 하고 팽창을 줄여준다. 장을 자극하는 펙틴도 풍부합니다. 

 

 

 

 

 



5. 고구마
‘슈퍼 푸드’ 고구마는 물, 섬유질, 마그네슘, 비타민 B6 등이 풍부해 변비를 누그러뜨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건포도, 자두, 무화과
건포도 등에는 변을 부드럽게 하는 마그네슘과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7. 사과, 배
섬유질의 일종으로 장 건강에 매우 좋은 성분인 펙틴이 장에 자극을 주고 변비를 줄여 줍니다. 

8. 딸기
딸기에도 펙틴이 포함돼 있습니다. 펙틴은 조리된 음식이 식을 때 젤 형태가 되게 하는 일종의 용해성 섬유질이다. 블루베리, 블랙베리도 좋습니다. 

 

 

GAP 인증 올프레쉬 금실딸기, 500g, 1팩 GAP 인증 올프레쉬 금실딸기, 500g, 1팩 GAP 인증 올프레쉬 금실딸기, 500g, 1팩 GAP 인증 올프레쉬 금실딸기, 500g, 1팩 GAP 인증 올프레쉬 금실딸기, 500g, 1팩 GAP 인증 올프레쉬 금실딸기, 500g, 1팩 GAP 인증 올프레쉬 금실딸기, 500g, 1팩


9. 수박
약 99%가 물로 이뤄져 장의 활성화를 돕는다. 물은 먹은 음식이 장 속에서 계속 움직이게 해 줍니다. 

10. 호박
당분과 탄수화물이 적은 호박은 변비 완화에 좋은 섬유질로 가득 차 있습니다. 

11. 짙은 잎채소
시금치, 근대, 케일, 콜라드 등 짙은 잎이 많은 채소에는 미네랄인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대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배변을 쉽게 해 줍니다. 

12.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용해성 섬유질과 불용성 섬유질이 적절히 섞여 있어 대장에 윤활유 역할을 합니다.

 

 

 

 

 



13. 통곡물
복합 탄수화물이 많고 정제되지 않은 현미, 통밀, 오트밀, 보리, 퀴노아 등 통곡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변을 부드럽게 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한다. 치질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14. 아마씨, 치아씨
요구르트, 오트밀에 이를 토핑 하면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해 대변의 크기와 모양을 정상으로 만들어 줍니다. 염증도 줄여주는 오메가-3 지방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15. 그래놀라 바
그래놀라 바(Granola bars)와 프로틴 바(protein bars)에는 치커리 뿌리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장을 빠르게 비워줍니다. 여행할 때 먹으면 좋습니다.

 

 

 

 

 

 

 

728x90